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모레퍼시픽 연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최근 잘 나가는 사업을 보면 화장품과 바이오 회사가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특히 화장품 회사의 경우 중국 시장 개척이 성공적으로 수행됨에 따라 거의 모든 회사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으뜸인 회사는 단연 아모레퍼시픽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취준생들 사이에서도 아모레퍼시픽은 꼭 가고 싶은 회사 랭킹에 항상 들어간답니다.


하지만 정확히 연봉이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해서 입사 지원하기를 주저하는 사람이 있을까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기업의 연봉을 알고싶다면 우선 그들의 재무제표를 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직원현황을 보면 각 부서 남녀에 따른 1인 평균 급여액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경영지원팀 같은 경우 남성은 평균 8900만원을 받고, 여성은 4700만원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부서들을 보아도 남성이 여성보다 더 많은 연봉을 지급받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R&D 부서의 경우 타 부서보다 높은 연봉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무래도 화장품 회사의 생명은 뛰어난 기술력에 의한 상품개발에 있다고 생각되기에 많이 투자되는 것 같습니다.



2015년 기준 전체 직원수를 보면 정규직이 5,324명, 계약직이 487명이네요.


아모레퍼시픽 연봉 알아보았는데 무엇인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왜냐면 취준생에게 중요한 것은 신입사원 연봉인데 8900만원이나 될 리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입사원 초봉 기준으로 조사해보았더니 평균 약 3,700만원 수준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서별 편차가 있겠지만 최대 7400만원까지 받는 사람도 있다니 그 분은 아마도 R&D 부서겠죠.


만약에 승진을 지속해서 셀러리맨의 꽃인 등기이사가 된다면 얼마나 받을까요?



재무제표를 통해서 확인해보니, 등기이사의 경우 약 16억원, 사외이사는 6800만원 정도 받습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액수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체 중에서도 국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초우량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아모레퍼시픽 연봉 확인하셨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