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추워지는 것을 보니 이제 곧 겨울이 다가올 것 같네요.


여러분도 한 주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자각몽 꾸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루시드드림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이것이 무엇이냐면 자신이 꿈 속에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내가 꿈을 꾸고 있는데 그것이 꿈인지 알고 있다는 것인데, 처음에는 저도 반신반의 했었습니다.


하지만 의도치않게 제가 직접 경험을 하고 나니까 이런 일이 실제로도 생길 수 있구나 놀라워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 곳이 꿈인 것을 한 번 인식하고 나니까, 꿈 속에서 내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게 되는 황홀한 경험을 하게 된 것인데요.


무척이나 놀라운 경험 속에서 또 한 번 그 상황 속으로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관련된 자료를 조금 찾아보았는데 의도적으로 자각몽을 꿀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을 이용함에 있어서 주의하셔야 할 것은 여러분이 꿈 속에 너무 빠지면 잠에서 깨어날 수 없게 된다는 것입니다.






영화 '인셉션'에서 보면 주인공의 아내가 꿈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면서 결국 비극적인 상황에 놓이게 되죠.


그럼 지금부터 자각몽 꾸는법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꿈은 자신의 무의식의 반영이기 때문에 자신이 경험하고 싶은 상황을 지속적으로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잠을 자기 1시간 전 부터 지속적으로 꿈 속 상황을 상상해주세요.


그리고 잠을 잘 때는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의 잔잔한 음악을 켜주세요.



깊이 잠에 빠져들지 않고 얕게 잠을 자게 되면 이제 꿈 속 상황이 펼쳐질 것입니다.


이제 자신이 꿈 속에 있다는 것을 확인할 매개체가 필요한데요. 





예를 들어서 꿈 속에서 사과를 본다면 이것은 자신의 꿈 속 이라는 것을 인식하게끔 의식하셔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꿈 속에 있다는 것을 인지했다면, 이제는 감각 테스트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볼을 꼬집어본다던지 허벅지를 쳐본다던지 해서 감각이 느껴지는지 확인해주세요.



이제 자신이 꿈 속이라는 것을 확신하면 자유롭게 행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루시드드림, 일명 자각봉 꾸는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