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른쪽 윗배 콕콕 쑤심 현상 총정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끔씩 오른쪽 윗배가 콕콕 쑤셔오는 분들을 위해서 그 증상의 원인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가끔씩 스트레스를 받으면 배가 아파지는 증상이 자주 있었습니다. 소화불량일 경우에는 보통 아랫배가 아파지는데 윗배가 아파지면 그 증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몰라서 덜컥 겁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윗배가 아파지는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오른쪽 윗배가 아파지는 증상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윗배에 위치해있는 다양한 기관과 통증이 연관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흔히 윗배를 생각하면 우리 몸의 음식을 소화시키는 가 존재하겠죠.


 

1.     위궤양 또는 위염 (윗배)

명치 아래 쪽에 통증이 느껴지고, 속쓰림을 느낀다면 위궤양 또는 위염을 생각해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을 위장에서 소화시킬 때 위액을 분비하는데요. 이것이 과해지면 위벽을 자극해서 위점막이 파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 지속해서 위액이 신경을 자극함으로써 칼로 쑤시는듯한 통증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 불규칙적인 식습관이 문제가 되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2.     췌장염 (왼쪽 윗배)


췌장은 왼쪽 윗배에 속해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병입니다. 소화불량과 구토증상을 수반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3.     담석증 (오른쪽 윗배)


오른쪽 윗배 콕콕 쑤셔오는 증상은 담석증일 확률이 있습니다. 위장 통증과 비슷하기도 해서 잘 분간이 안 갈 수도 있는데요. 통증이 일정시간 지속되다가 서서히 통증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또한 발열과 황달 증상이 함께 올 수 있다고 하네요. 담석증은 생명과도 직결될 수 있는 위험한 병이기 때문에 병원에 반드시 내원하셔야 합니다.

 


이상 오른쪽 윗배 콕콕 쑤시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