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신청 및 이용
오늘은 은행 관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관련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려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모바일 뱅킹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은행원에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바쁜 나날을 보내는 우리들은 개인적인 용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북은행의 스마트데스크를 이용합니다. 스마트데스크는 일일이 은행에 방문할 필요없이 모바일로 쉽게 인증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스마트데스크를 설치하고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후에 신분증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고 송부합니다.
스마트데스크의 편리함은 다음 단계에서 나오는데요. 은행원이 고객님의 휴대폰으로 영상통화를 요청해서 본인 확인을 직접 합니다. 따라서 은행에 본인이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 후에는 전담직원이 업무처리를 완료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데스크를 이용해서 처리할 수 있는 은행 업무는 다양합니다. 크게 사고신고 철회, 비밀번호 변경, 여수신 업무, 전자금융 업무, 외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고신고 철회는 통장/인감 분실이나 보안매체 분실 등 분실 관련 신고를 바로 철회가 가능하며, 여수신 업무의 경우 계좌간 자동이체 설정, 여신 자동이체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전자금융 업무는 타기관 OTP 등록, 이체한도 변경, 해외 IP 차단 신청 등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이상 전북은행 스마트데스크 신청 및 이용 방법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한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유상품권 판매처 (0) | 2017.03.19 |
---|---|
수전증 고치는법 (0) | 2017.03.19 |
연봉 3600 실수령액 총정리 (0) | 2017.03.16 |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해지 방법 총정리 (0) | 2017.03.03 |
스카이프 화면공유 총정리 (0) | 2017.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