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도 여러분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드리고자 찾아왔습니다.


혹시 이명현상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한자를 풀이하면 귀에서 소리가 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대체로 귀가 멍멍해요 하시는 분들이 이 증상을 겪어서 고생하고 계십니다.


일시적인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서 이명현상이 나타나면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고나면 괜찮아지겠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계속해서 이명현상이 나타난다면 불안하기때문에 병원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병원에 가시기를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이명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이 되는 질병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메니에르 증후군


메니에르라는 의사가 처음 발견했다고해서 이름이 붙혀진 질병인데요. 흔히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과로나 알레르기 또는 림프 문제로 인해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증상으로는 먼저 한쪽귀에서 난청이 시작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다른 한쪽 귀로 전이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현기증을 유발하고 구토를 동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2. 돌발성 난청


이름 그대로 갑자기 한쪽귀에 난청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체로 바이러스나 혈관이 문제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귀쪽에 무엇인가 가득찬 느낌이 생기고 귀에서 소리가 나면서 멍멍하다고 느끼게 되지요.


증상이 심각해지면 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 증상이 나타나면 이비인후과에 얼른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중이염


귀가 멍멍해요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겪는 현상이 바로 중이염인데요.


대체로 감기나 비염과 함께 찾아오는 질병으로 어른보다는 어린이들이 자주 겪게 된다고 합니다.


중이염에 걸리면 귀가 멍멍하다고 느끼게 되고 증상이 심해지면 귀가 따갑고 아픕니다. 


또한 귀는 평행기관을 담당하기 때문에 귀에 문제가 생기면 두통을 유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중이염이 자주 나타나는 이유로는 귀가 짧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린이들은 외출 후 손을 자주 씻도록 하고 귀를 파지않도록 당부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 귀가 멍멍해요 하시는 분들을 위한 그 원인이 되는 질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귀 관련 질병은 두통으로 이어져서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영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항상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