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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RPG를 플레이하면서 두근거린 경험이 있을겁니다.
세로운 세계를 모험하는 것과 같으니까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RPG게임을 재밌게하는 요소를 분석해보았습니다.
주위 몬스터보다 조금 더 강한 몬스터가 출현한다
출현하는 몬스터의 강도를 일정하게 유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끔은 평균레벨보다도 3~4정도 강한 몬스터를 정기적으로 배치해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몬스터와의 싸움이 더 인상깊게 변하니까요.
또한 다른 몬스터보다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많았으면 좋겠어요.
물리치면 경험치를 훨씬 많이 얻을 수 있는 몬스터가 가끔 출현한다
드래곤퀘스트로 치면 '하구레메탈' 같은 몬스터는 어떤 RPG에도 넣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단번에 레벨업하는 쾌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물론 출현율은 낮게 유지하고 전투 중에도 쉽게 도망가게 해주면,
물리친 후의 달성감을 느낄 수 있어요.
광대한 필드
기본적으로 필드는 개방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긴 동굴을 빠져나왔을 때 해방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푸른하늘과 녹색자연이 조화된 필드를 좋아합니다.
낮과 밤의 개념이 존재
개임내에서 리얼타임으로 시간이 흐르는 시스템을 꼭 넣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개념만 넣는 것이 아닌, 시간에 따라 출현하는 몬스터가 달라지고, 상점도 바뀌고, 이벤트도 바뀌면 금상첨화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세계가 되어서 게임의 깊이가 더해집니다.
전투연출에 랜덤요소가 존재
RPG는 전투를 몇백번이고 하기때문에 몇번하면 지겨워집니다.
그 때 랜덤한 전투연출을 다양하게 넣으면 지루함이 낮아지겠죠.
예를 들어서 전투에 따라 배경이나 BGM이 변하거나.
이런요소들을 만족하면 평가는 더욱 높아질거라 생각합니다.
게임 개발자분들이 참고해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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