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오늘은 갈수록 잠이 많아지는 이유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포스팅이 되는데요. 




요즘들어서 잠을 자도 계속 졸리고 낮잠을 하루에 두 번이나 자는 것 같습니다. 


방 안의 침대가 푹신해서 계속 끌려가는 것 같고, 건강에도 위협이 가는 것 같아서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로 아무래도 피로가 많이 쌓이면 잠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OECD 가입국 중에서도 가장 근무시간이 긴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근무시간 뿐 아니라 퇴근도 못하고 회식에 끌려가서 술을 마시다보면 몸이 남아나지 않습니다.


그렇게 술을 마시고도 다음날에 정상 출근을 하면 피로를 풀 시간이 없습니다.





이러한 생활이 몇 년이고 지속되면서 피로가 체내에 쌓일대로 쌓였겠죠.


얼마 전 퇴사를 하면서 일에 대한 긴장이 풀리자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기 위해서 몸이 자꾸 수면을 원하나 봅니다.


잠이 많아지는 이유 두번째로 목표의식의 부재를 들 수 있습니다.



사람은 무엇인가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는 동물입니다. 


하지만 이렇다할 목표가 없이 나아가야 할 길을 못 찾고 방황하게 되면 잠을 통해서 현실 도피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혹시 삶에 의욕이 많이 없어져서 잠이 많아지고 있는지 한번 자신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성친구와 헤어지거나 원하던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을 때 침대에서 못 나온 기억이 있으실 것입니다.


항상 진취적인 목표를 가지고 삶을 임하면 건강한 수면습관을 만드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번째로 여성이 임신했을 경우에 잠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배 속의 태아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가만히 앉아서 쉬는 것 처럼 보여도 몸 속은 계속해서 운동을 하기 때문에 금방 피로가 쌓입니다. 


그래서 임산부의 경우는 충분한 수면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잠이 많아지는 이유 3가지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는지요? 


자신이 왜 잠이 많은지 그 이유를 먼저 파악하시는 것이 여러분의 수면 습관을 바로잡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