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인간관계의 연속이라는 것을 세삼 느끼는 요즘입니다.


물론 좋은 사람들을 만나서 좋은 일들도 없지않아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불만과 분노를 타인에게 발산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람을 상대하는 일을 하다보니까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요. 정말이지 하루에도 몇 번이나 화를 참느라 힘듭니다.


그러던 와중에 가슴이 답답하고, 소화불량이 된 듯한 느낌과 알 수 없는 불안에 휩싸여서 고통받은 적이 있습니다.






호흡곤란 현상도 와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았습니다. 원인은 부정맥이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서 나타났다고 하는데 최근에 이런 환자들이 많이 병원에 내원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슴이 답답한 증세 원인을 몇 가지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열거하는 사항들이 자신에게 해당된다고 생각하신다면 꼭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1. 부정맥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는 첫번째 원인은 부정맥입니다.


부정맥의 의미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알려드리자면, 심장박동이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부정맥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다고 하지만 음주나 갑상선 이상, 심혈관질환 등으로 인해서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의 근본 원인에는 스트레스도 있지만 음주나 흡연 등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으니 금주, 금연 하시기 바랍니다.


커피 마시는 것을 조금 줄이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셔야 합니다.


2. 호흡기 이상


최근에 중국발 미세먼지와 황사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는 너무나 작아서 우리 체내 기관에 직접적으로 침투하게 되는데요. 특히 폐에 미세먼지가 축적되게 되면 호흡기에 이상이 올 수 있습니다.


호흡기 이상에 의해서 가슴이 답답해지고, 기침이나 가래를 동반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었을 경우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여, 외출 후에는 항상 가글하시기 바랍니다.






3.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음식이 위에서 역류해서 바깥으로 나오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 때 가슴 답답함과 함께 속이 쓰리고, 목에 이물감이 느껴집니다.



위에 무리가 가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셔야 하며 방치할 경우 암으로까지 전이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슴이 답답한 증세에 대해서 3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